연세대 바르게 세우기 후원 안내


연세대학교 설립정신 회복을 위한 모금을 진행합니다.
 
연세대학교는 언더우드를 비롯한 선교사들이 교육을 통하여 한민족을 도우며, 기독교적 정신을 바르게 세우기 위하여 설립한 학교입니다. 이후 연세대학교가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이 되었을 때, 선교사를 비롯한 해외 교회들은 연세대학교가 설립정신을 올바르게 이어받아 운영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한국의 교회와 사회가 잘 관리하고 그 정신을 유지하도록 위임하였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공적 유산인 연세대학교가 소수의 집단에 의해 독점되는 것은 분명하게 설립정신에 위배되는 것입니다.
 

최근에 연세대학교의 기독교적 설립정신의 의미와 가치가 많이 상실되어가고 있습니다. 아직 완전히 상실되지는 않았지만, 점차 상실되어가는 현실 속에서 기독교적 정신을 살리기 위해 존재하던 기독교 교단의 이사 추천권도 삭제되어 버렸습니다. 이것의 부당함을 인식하고 대책위원회는 ‘기독교 교단의 이사 추천권’을 회복을 위해서 법적인 소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사 추천권만 되찾아오는 것에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권리였지만, 권리를 행사하기 이전에 의무를 소홀히 했던 우리의 과거의 모습을 반성하면서, 권리가 회복되면 그것을 통하여 연세대학교의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도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 성도 여러분!
연세대학교가 한국교회의 소중한 유산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연세대학교가 ‘기독교적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학교’이기에 한국의 교회와 교인들이 앞장서서 연세대학교의 기독교적 설립정신을 바르게 세우는 일에 동참해야 합니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동참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페이스북을 통하여 투명하게 공지할 것이고, 앞으로 연세대학교의 설립정신 회복을 위한 활동에 귀하게 쓰여질 것입니다.
 
연세대학교 설립정신 회복을 위한 기독교 대책위원회
www.facebook.com/page4Yonsei
이인배 목사 010-7765-2147 | 070-7707-8431


[관련글 바로가기]
연세대학교 정상화를 위한 목회서신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저작자 표시